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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수업체탐방] 마스티프“‘작지만 강한 기업’ 이미지 구축할 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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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19.10.28  16:08: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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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화 전문기업 ‘마스티프’는 2012년 9월 인천 송림동 유통공구상가에서 안전화 사업의 첫 발을 내디뎠다. 다년간의 안전화 회사 경험이 창업을 결정하는 밑바탕이 됐다. 당시 2개 모델로 시작했지만 현재는 12개의 모델을 보유하고 있다. ‘작지만 강하기업’을 추구하는 마스티프 안율현 대표를 만나 마스티프의 계획과 비전을 들어봤다.


마스티프(대표 안율현)가 추구하는 영업의 가치는 혼(魂) 창(創) 통(通)의 마음이다. 제품 개발 및 생산, 그리고 유통과정에서 혼을 다하고, 창의적인 발상과 함께 소비자의 마음을 잘 이해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현재 마스티프의 전 제품은 중국 현지공장에서 OEM방식으로 생산되고 있다. 생산규모는 연 15~20만족 수준이다. OEM이지만 모든 안전화가 독자개발 제품이다. 독자개발에 디자인을 검토하고, 연구개발실에서 시제품을 만들어 착용감 체크와 함께 영업점을 돌며 반응을 체크한 후 최종적으로 생산을 결정한다.
마스티프가 현재 생산하고 있는 안전화 모델은 총 12종. 이중 아웃도어 안전화 MS-68 마칼루, 방한안전화 MS-68W, 특수안전화 MS-10 리갈과 MS-11 클레식 등이 시장을 선도하는 대표적 제품이다.

   
 

MS-68 마칼루는 최상의 편안함과 세련된 다자인을 자랑하는 고품격 아웃도어 스타일의 안전화이다.
가볍고 착용감이 뛰어나며 고급 소재인 누벅질감의 가죽이 사용됐다. 측면 매쉬는 통풍이 잘되고 한국 체형에 적합한 신골을 적용, 최상의 착용감을 제공한다. 신고 벗기 편리하도록 측면에 지퍼를 사용한 것이 특징이며 외측에 반사라인 포인트를 적용해 작업자의 안전시야 확보를 돕도록 했다.
방한안전화 MS-68W는 방한화의 특성상 보온성에 초점이 맞춰진 제품이다. 밍크보아 소재를 사용, 착용감이 부드럽고 포근하며 보온성이 매우 뛰어나 추운 겨울에도 발을 보호하고 작업효율을 높인다. 또 고쿠션 안창을 사용해 착화감이 우수하고 충격흡수가 뛰어나다. 건설작업용으로 활용도가 높아 올 겨울 다양한 수요발생이 예측되고 있다.

   
 

MS-10 리갈과 MS-11 클레식은 다목적 생활안전을 위한 특수안전화이다. 고급 에프지 가죽으로 부드럽고 내구성이 강하며 착화 후 관리가 용이하다. 정장 및 케쥬얼복, 외출시에도 연출이 가능하다. 2개 모델 모두 미끄럼 방지에도 탁월한 효과를 발휘한다.
마스티프는 앞으로 생활안전화 사업을 중점 추진할 예정이다. 생활안전화라함은 일상적으로 신을 수 있고 출퇴근용, 서비스업 종사자용 안전화, 구두형태의 특수화, 케쥬얼화 등을 통칭해 일컫는 용어다. 모양이나 디자인은 안전화 같지 않지만 기능과 역할은 안전화가 바로 생활안전화다.
이와관련 안율현 대표는 “건설이나 제조업 분야에서 착용하는 것이 안전화라는 일반적 인식에서 벗어나 출퇴근시 또는 평상시 구성원들이 착용하는 생활안전화에 비전을 가지고 여러 준비를 하고 있다”고 밝혔다.
마스티프가 생활안전화를 중점 추진하려는 것은 대량생산 체제를 갖추지 못한 소규모 업체의 한계성을 극복하고 특화된 상품을 공급함으로써 영업활성화를 동시에 꾀할 수 있기 때문이다. 안율현 대표가 추구하는 ‘작지만 강한 기업’ 이미지와도 맥이 맞닿아 있다.
안율현 대표가 안전화 사업을 시작하게 된 계기는 다년간의 안전화 업체 근무경험이 바탕이 됐다.
“2012년 창업하기 전까지 다년간 안전화 업체 근무했습니다. 경험을 쌓으며 신발에 대한 애착을 갖게 됐고 언제가는 한번쯤 해봐야겠다는 생각을 갖고 있었죠. 시작해보니 많은 시행착오도 겪었지만 점점 빠져들게 됐고, 이제는 어느 정도의 사명감을 갖게 됐습니다.”
마스티프가 추구하는 사업전략은 틈새시장 공략이다.

   
 

“제품개발을 지속해 브랜드 위주로 전개되는 시장에서 뒤쳐지지 않기 위해 제품개발을 지속할 예정입니다. 그래서 저희만의 특화된 상품을 개발해야죠. 우선 현재 진행중인 케쥬얼화 개발을 조만간 마무리하고, 내년 봄 출시할 예정입니다.”
작지만 강한기업을 추구하는 안율현 대표. 그의 소망 또한 작지만 강하게 느껴졌다.
“천천히 가도, 마스티프만의 색깔을 갖고 가야죠. 고객들로부터 ‘그 회사 제품 괜찮더라’라는 이미지를 심어주고 싶습니다. 이후 ‘안전화하면 마스티프’라는 소리를 들을 수 있도록 국내 최고수준의 전문안전화 업체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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